메뉴 닫기

챗GPT MBTI 테스트 챗봇의 놀라운 기능을 분석하다

MBTI 테스트 이제는 챗GPT 챗봇으로 글을 쓰면서 오픈AI 행보에 관한 썰도 풀어 보았지만 앞으로 인공지능이 대세가 되어가는 세상에서 챗GPT가 계속 시장을 주도할지 다가올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급변하는 세상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챗GPTs 카테고리에 걸맞는 글들을 쓰려고 하는데 지금은 개발하려는 챗GPT 챗봇을 집중 소개하고 해외 인기 챗봇 그리고 GPTs 챗봇의 고급기능 Knowledge, Create new action 구현을 소개할 생각입니다.

앞에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GPTs 챗봇을 만드는 것은 정말 쉽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는데 사실, 오픈ai 유료 구독자라면 누구나 대화만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

MBTI 테스트

챗GPT 챗봇 ‘MBTI 테스트’는 MBTI 타입에 관한 궁금한 모든 것을 쉽게 알려주는데 즉, mbti검사, mbti성격, mbti궁합, .mbti직업 등 MBTI에 관한 정보를 취급하는 챗봇입니다.

Conversation starters(대화 시작자) 섹션은 내 MBTI 타입을 빠르게 검사해줘?, 나의 MBTI 성격 유형을 설명해줘?, 나와 잘맞는 MBTI 궁합을 찾아줘?, 나의 MBTI에 맞는 진로를 찾아줘?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MBTI 열풍이 조금은 식었지만 그 동안 관련 프로그램들을 만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시대에 따라 사주, 해몽, 타로, MBTI에 관심을 갖는 것은 그만큼 미래가 불안하고 희망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지나친 우울증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챗GPT 챗봇 ‘MBTI 테스트’에 “MBTI 테스트가 뭐야?” 라고 질문을 하자 첨부한 이미지의 내용처럼 챗봇이 친절하게 답해주었습니다.

챗GPT 챗봇 : MBTI 테스트 :
https://chat.openai.com/g/g-RyAzjBtgo-mbti-teseuteu

GPTs 챗봇을 만드는 과정은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많은 영상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Instructions 설정도 중요하지만 가장 Actions API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MBTI 검사

MBTI 테스트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심리학에서 널리 사용되는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이 테스트는 사람들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며, 각 유형은 네 가지 주요 지표(E/I, S/N, T/F, J/P)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지표들은 각각 외향성(E)과 내향성(I), 감각(S)과 직관(N), 사고(T)와 감정(F), 판단(J)과 인식(P)을 나타냅니다. MBTI는 개인의 선호도, 행동 양식, 세계를 바라보는 관점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하지만 현재 오픈AI 챗봇에 동시 접속자들이 많은데다가 영어에는 빠르고 보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지만 속도도 느리고 유료 구독자라고 해도 질문에 시간별에 따른 개수 제한이 있으며, 아직도 한글 번역에 문제가 많습니다.

MBTI 테스트

챗GPT 챗봇 ‘MBTI 테스트’에 “MBTI 테스트가 뭐야?” 라고 질문을 하자 첨부한 이미지의 내용처럼 챗봇이 친절하게 답해주었습니다.

사람도 실수하듯이 챗GPT 챗봇도 간혹 실수를 하는데 특히 조심해야 되는 것이 챗GPT를 믿고 정주행하면 본인도 모르는 실수를 뒤늦게 발견하고 당혹스러운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

현재 오픈AI 유료 구독자 약 25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앞으로 ChatGPT 5가 등장하면서 GPTs 스토어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마치 예전에 인터넷이 처음 등장할 때의 사회 현상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복합적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최근에 생성형 인공지능 오픈AI CEO 샘 올트먼(Sam Altman)이 한국을 찾아 삼성과 SK 최고 경영진과 잇따라 회동하였는데 오픈AI가 자체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을 추진 중인 만큼 향후 AI 반도체 생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놓고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는 뉴스가 최근에 집중 보도되었습니다.

이번 방한이 특히 주목받는 것은 올트먼 CEO가 최근 글로벌 대기업과 ‘AI 반도체 동맹’ 구축에 나서면서 AI 반도체 시장을 장악한 미국 반도체기업 엔비디아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자체 AI 반도체 개발을 추진 중으로 올해 거대언어모델(LLM)인 GPT-4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내놓을 예정이어서 고가의 AI 반도체가 대량으로 필요한 상태라고 합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공부하다가 지치면 잠시 머리도 식힐겸 유튜디오 닷컴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심리테스트를 즐기며 쉬었다 하세요~

(◞♥ꈍ∇ꈍ)◞♥  ( ⁎ᵕᴗᵕ⁎ )❤︎